作者名称 国旗国籍

올리

EN

KR

2019.09.02 13:57

사람들은 모두 다 스토리에 대한 보편적 갈망을 품고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시간만 나면 스토리를 찾게 되죠

드라마를 시청하든가, 영화관에 가든가, 연극을 보든가, 웹툰을 읽든가, 독서를 하든가 등등
요새는 웹드라마도 흥하고 있고요

우리의 이야기도 아닌 이야기에 홀입되면서 등장인물들의 생활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죠
대사, 표정, 동작, 생각, 장면 하나 하나에 집중하면서 한가지도 놓지지 않도록 좋아하는 작품에 전념하게 되고요
저는 그런 현상이 너무나도 신기하지만 더 신기한 게 뭐냐면 사람들은 그만큼 가까운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진 않다는 것입니다
허구 캐릭터를 위해서 울기도 웃기도 하고, 잘 된 일이 생기면 기뻐해주고, 좋아하는 캐릭터를 건드리는 인물이 있으면 욕을 하고, 어떻게 힘든 과정 속에 극복해낼지 걱정해주고,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 궁금하고
물론 실화를 바탕으로 쓰여진 작품도 많고 그런 이야기를 보면 정말 감동적이고 감탄이 깊어질 수도 있죠
하지만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우리 주변에서도 정말 훌륭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모든 사람에게는 이야기가 있고 그 이야기를 들어볼 가치가 있다고 믿습니다
그런데 슬프게도 우리는 현실에서는 그 수많은 접할 수 있는 이야기를 놓집니다
그 사람들도 자기 이야기의 주인공인데 우린 그걸 무시하고 다른 사람들을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있는 거 같습니다
주변사람들의 말, 표정, 동작, 생각, 감정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하지 않고 신경을 많이 안 씁니다
평생 알고 지낸 사람, 같이 사는 사람에게도 (가족) 무관심일 때 너무 많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전화를 안 하고
피곤하다는 핑계로 대화를 거절하고
영화 한편 보는데에 두시간 투자하는 것이 쉬운데 왜 전화 한통에 2분 투자하는 것을 어려워할까요

제 어릴적 꿈은 소설가 되는 것이었어요
어렸을 대부터 책을 너무 좋아해서요
지금은 아예 다른 길을 걷고 있지만 언젠가는 스토리텔러 되는 꿈을 이루고 싶습니다
그런데 스토리를 잘 제작하려면 먼저 사람공부, 인생공부부터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하나의 캐릭커를 만드려면 많은 인물들을 만나고 관찰해야 하고, 하나의 이야기를 작성하려면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해요
전 그래서 언어공부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여러 언어를 구사할 수 있으면 더 많고 다양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으니까요
그렇지만 만약에 제가 스토리를 제작하게 되면 단순히 또 하나의 다른 사람에 향한 집중을 방해하는 오락이 될까봐 걱정이 돼요
주변사람들을 더 소중히 여기려고 다른사람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고 하는 메시지를 전하는 이야기를 만들고 싶은데 그런 의도가 이 시대에서 전달 될 수 있을지 모르겠고 아직은 스토리를 제작하는 것에 오는 책임감을 감당할 자신이 없어요
57 23

Download the HelloTalk app to join the conversation.

Comments

  • min 2019.09.02 14:00

    KR
    JP

    Wowwww, are you american really?
  • Joo Hyeon Kim 2019.09.02 14:00

    KR
    RU

    EN

    어렸을 적부터 책을 좋아하신 티가 나네요. 잘 읽었습니다
  • Marco 2019.09.02 14:04

    KR
    JP

    우리는 복잡하지만 특별한 게 없는 스토리보다 단순하면서도 극적인 스토리에 쉽게 마음을 주는 경향이 있죠. ☺
  • Jay 2019.09.02 14:08

    KR
    JP

    Why people care about the character of drama or stories is, i reckon that it’s not real story. If it’s real story, people would get another people’s story, you know real is cruel, people could be stressful or sad. I’m not saying disconnection is right.
  • Anne Kim 2019.09.02 14:23

    KR
    EN

    드라마를 시청하가, 영화관에 가가, 연극을 보가, 웹툰을 읽가, 독서를 하가 등등

    드라마를 시청하가, 영화관에 가가, 연극을 보가, 웹툰을 읽가, 독서를 하가 등등

    우리의 이야기도 아닌 이야기에 입되면서 등장인물들의 생활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죠

    우리의 이야기도 아닌 이야기에 입되면서 등장인물들의 생활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죠

    대사, 표정, 동작, 생각, 장면 하나 하나에 집중하면서 한가지도 놓지 않도록 좋아하는 작품에 전념하게 되고요

    대사, 표정, 동작, 생각, 장면 하나 하나에 집중하면서 한가지도 놓지 않도록 좋아하는 작품에 전념하게 되고요

    저는 그런 현상이 너무나도 신기하지만 더 신기한 게 뭐냐면 사람들은 그만큼 가까운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진 않다는 것입니다

    저는 그런 현상이 너무나도 신기하지만 더 신기한 게 뭐냐면 사람들은 그만큼 가까운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진 않다는 것입니다

    허구 캐릭터를 위해서 울기도 웃기도 하고, 잘 된 일이 생기면 기뻐해주고, 좋아하는 캐릭터를 건드리는 인물이 있으면 욕을 하고, 어떻게 힘든 과정 속에 극복해낼지 걱정해주고,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 궁금하고

    허구 캐릭터를 위해서 울기도 웃기도 하고, 잘 된 일이 생기면 기뻐해주고, 좋아하는 캐릭터를 건드리는 인물이 있으면 욕을 하고, 어떻게 힘든 과정 극복해낼지 걱정해주고,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 궁금하고.

    하지만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우리 주변에도 정말 훌륭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우리 주변에도 정말 훌륭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슬프게도 우리는 현실에서는 그 수많은 접할 수 있는 이야기를 놓니다

    그런데 슬프게도 우리는 현실에서 접할 수 있는 그 수많은 이야기를 놓니다

    평생 알고 지낸 사람, 같이 사는 사람에게도 (가족) 무관심 때 너무 많습니다

    평생 알고 지낸 사람, 같이 사는 사람에게도 (가족) 무관심 때 너무 많습니다

    제 어릴적 꿈은 소설가 되는 것이었어요

    제 어릴적 꿈은 소설가 되는 것이었어요

    어렸을 부터 책을 너무 좋아해서요

    어렸을 부터 책을 너무 좋아해서요

    지금은 아예 다른 길을 걷고 있지만 언젠가는 스토리텔러 되는 꿈을 이루고 싶습니다

    지금은 아예 다른 길을 걷고 있지만 언젠가는 스토리텔러 되는 꿈을 이루고 싶습니다

    그렇지만 만약에 제가 스토리를 제작하게 되면 단순히 하나의 다른 사람 향한 집중을 방해하는 오락이 될까봐 걱정이 돼요

    그렇지만 만약에 제가 스토리를 제작하게 되면 또 다른 사람 향한 집중을 방해하는 단순한 또 하나의 오락이 될까봐 걱정이 돼요

    주변사람들을 더 소중히 여기려고 다른사람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고 하는 메시지를 전하는 이야기를 만들고 싶은데 그런 의도가 이 시대에 전달 될 수 있을지 모르겠고 아직은 스토리를 제작하는 것에 오는 책임감을 감당할 자신이 없어요

    주변사람들을 더 소중히 여기려고 다른사람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게 하는 메시지를 전하는 이야기를 만들고 싶은데 그런 의도가 이 시대에 전달 될 수 있을지 모르겠고 아직은 스토리를 제작하는 것에 오는 책임감을 감당할 자신이 없어요

  • 손영주 2019.09.02 14:27

    KR
    EN

    '든가'가 맞아요.😰
  • Yee 2019.09.02 14:35

    KR
    JP

    든가가 맞아요
  • Maple 2019.09.02 14:51

    KR
    JP

    광장히 제 자신을 돌아보게 하는 글이었어요. 저는 영화나 책에서 주인공의 이야기에 공감하는 문학 소년은 아니지만, 확실한건 개개인은 제 나름대로의 스토리를 갖고 살아가는데 제 주변인의 스토리에 너무 무관심했던거 같아요. 개개인의 스토리 속엔 정말 다양한 가치들이 숨어있고 그걸 음미하면서 대리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을 수 있을텐데 말이죠
  • SK 2019.09.02 16:18

    KR
    EN

    @Anne Kim 헐, 저도 확인합니다. ‘든가’가 맞아요.
  • Lai 2019.09.02 20:09

    KR
    ES

    저도 드라마에서 아프신 어르신 보며 눈물을 흘리는데... 정작 편찮으신 울 엄마께는 관심을 더 기울이지 않고 있네요.. 😩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인간의 도리와 옳고 그른 행동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남들에게 자극을 줄 수 있는 글 쓰시는 올리비아님이신데 꼭 그런 좋은 이야기를 만드실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응원합니다~! ☺️
  • Anne Kim 2019.09.02 22:36

    KR
    EN

    Sorry, Olivia. I made the confusion. 든 includes the meaning of 'or' in present tense. 던 means done in past tense. So in this case, you are right and I am wrong.
  • 올리 2019.09.03 03:00

    EN
    KR

    @Anne Kim That's okay, thank you for taking the time to make corrections! Your other corrections are still helpful.
  • 올리 2019.09.03 03:01

    EN
    KR

    @min Haha yes, I'm Korean American
  • 올리 2019.09.03 03:02

    EN
    KR

    @Joo Hyeon Kim 티가 나는군요 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올리 2019.09.03 03:10

    EN
    KR

    @Marco 사람들의 이야기는 특별한 게 없다는 말씀인가요? 전 오히려 현실이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틱할 때가 많은 거 같아요
  • 올리 2019.09.03 03:12

    EN
    KR

    @Jay Yeah, I could see how real stories could be more emotionally taxing and difficult to face. I still find it really weird that people get so immersed in fictional stories while lacking empathy for real people, though.
  • Anne Kim 2019.09.03 03:17

    KR
    EN

    @올리 Thank you for your comprehension
  • 올리 2019.09.03 03:21

    EN
    KR

    @Maple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유튜브에서 인터뷰나 강의 같은 걸 즐겨보는데 그런 건 실제 사람들의 이야기고 보면서 '와 대단하시다'라는 생각도 하지만 저희 부모님이나 친척들의 이야기만 들어도 '오 바로 내 코 앞에 이런 대단하신 분들도 계시구나'라는 생각도 들어요 그래서 저도 좀 더 주변사람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보려고 해요
  • 올리 2019.09.03 03:27

    EN
    KR

    @Lai 아 어머님이 편잖으시군요 ㅠㅠ 빨리 회복되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응원의 말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자신이 없고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만 이렇게 믿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Marco 2019.09.03 03:39

    KR
    JP

    @올리 생산자의 관점에서는 모든 것이 그 나름의 가치가 있지요. 창작으로 연결되는 생각이라고 여겨지네요.
  • Jay 2019.09.03 03:56

    KR
    JP

    @올리 i think that’s natural. Because you can know so easily about fiction cause they showing all. But in real, we need lot of time. So it’s instant, comfortable and easy.
  • Jay 2019.09.03 03:58

    KR
    JP

    @올리 also, i reckon it’s kinda art. Let me put example. What is easy that write books or criticize books? I’m not sure it’s right example but well, you will think about it.
  • Lai 2019.09.03 04:16

    KR
    ES

    별 말씀을요.. ☺️ 저도 감사합니다~ 😉

Open HelloTalk to join the conversation